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심정학 용어]증후군 종류
    카테고리 없음 2020. 3. 6. 07:01

    현재는 심정학 용어의 하과이다


    에대해서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증후군이란? 여러 증후군이 모두 나쁘지 않고 나쁘지는 않지만 원인이 정확하지 않거나 나쁘지 않고 단발하지 않은 병적인 증상을 말한다."


    오핸시널은 여러 가지 증후군의 종류에 대해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


    피터팬은 영국 동화의 주인공으로 네버랜드에서 꿈과 공상 속을 자유롭게 뛰어다니는 영원한 소년입니다.네버랜드에서는 어른이 되지 않고 영원히 아이로 남을 수 있어요.성인이 되어서도 현실에서 도피하기 위해 스스로 성인임을 인정하지 않은 채 남에게 의존하고자 하는"sound"를 뜻하는 용어입니다. 주로"성인의 아기"인 남성의"MAS Ond"를 나타내는 내용이지만, 최근에는 남녀를 불문하고 남에게 지나치게 의존하는 사람에게 모두 사용하고 있습니다.피터팬 증후군을 보이는 사람은 그저 부정(denial)과 퇴행(regression)을 방어기로 사용하지만, 부정은 고통스러운 현실을 인정하지 않으려는 sound를, 그리고 퇴행은 스트레스를 받을 때마다 마치 아이처럼 유치하게 행동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고 있습니다.피터팬 증후군에 빠진 사람은 책임감이 아침이고 이상은 높지만 이를 실천할 능력과 의사판정 능력이 약합니다.


    >


    가난한 자신의 무사의 자녀인 틸틸(Tyltyl)과 미틸(Mytyl) 남매는 꿈속에서 자신의 아픈 딸을 위해 행복의 파랑새를 찾아달라는 요술사 할머니의 부탁을 받고 여행을 떠나게 됩니다.남매는 추억의 나, 밤의 궁전, 달밤의 묘지, 등 신비로운 장소를 돌아다녔지만, 결화의 파랑새를 찾는 데는 실패합니다.꿈속의 여행을 마치고 잠에서 깬 남매는 파랑새가 자신의 새장 안에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이처럼 <파랑새>는 행복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언제나처럼 가까이 있다는 것을 상징하는 동화극입니다.당일에 해당하는 "파랑새 증후군"은 현재의 일에 만족하지 않는 회사원에 비유하는 말로 사용되고 있습니다.급변하는 현대 사회에 보조를 맞추지 말고 현재의 하나는 "관념"을 못 느끼고 미래의 막연한 행복만을 추구하는 증후군입니다.'''파랑새 증후군'''이 있는 사람은 본인이 참말을 하고 싶은 1개는 따로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만.단 한 직장에 오래 있지 못하고 여러 곳을 전전하며 다니기 편해요. 이것은 막연한 희망의 부정적인 측면을 의미합니다.한 직장에 오래 머물지 않고 계속해서 이직하려는 이 증상은 본인이 생각했던 업무와 실제 담당했던 업무 사이에 괴리감이 생겼을 때 더 자주 자신의 타자 신고를 합니다.파랑새 증후군의 주요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현실만 생각하면 의욕이 없어지고 피로가 쌓인다 현실을 부정하고 싶을 때가 많다.


    >


    추억은 항상 이쁘다고 말하고 좋은기억만남겨두려는심리를이야기합니다. '무도우셀라 증후군'이 있는 사람은 과거 1를 말할 때 그와잉풍 기억은 빨리 지워서 좋은 추억만 남긴다는 기억의 왜곡 현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


    어떤 개인이 무언가를 이루고 싶다는 감정은 강하지만 그것을 현실에서 이룰 아무런 능력이 주어지지 않았을 때 억울함, 열등감, 피해의식, 으로 지새는 현실을 부정하고 존재 제하지진은 세개를 기반으로 성공한 다른 사람을 투영하며 좋아야 남이 과잉인이라고 거짓말을 계속 반복하면서 그것이 진짜 좋아한다고 믿게 되는 증후군입니다.현실세계를 부정하고 허구의 세계만을 진정으로 믿고 상습적으로 거짓 말과 행동을 하나 합니다.'리플리 효과' 혹은 '리플리병'이라고도 할 수 있다. 거짓말이 탄로날까봐 불안해하는 단순한 거짓말쟁이와 달리, 리플리즌후군을 보여주는 사람은 좋아진 거짓말을 온전히 진심으로 믿는 특징이 있습니다.


    >


    '항상 밝은 모습을 보여야 합니다'라는 강박관념에 사로잡혀 슬픈 일이나 화가 날 때도 분명히 미소를 짓는 증상을 이야기 하는데요. 겉으로는 웃지만 속으로는 항상 우울하고 모든 욕구가 떨어지는 증상을 보입니다. ''스마 1 가면 증후군''을 적절히 해소하지 않으면 정신적 스트레스에 시달리게 된다, 심해지면 극단적인 그이츄이이하기도 한다더군요.''스마 1 가면 증후군''는 느낌의 노동자들에 많이 발견되는 증상 가운데 하쟈싱입니다. 괜히 내가 느끼는 느낌은 누른 채로 고객을 대하다 보면 부조화를 초래하기 때문에 심한 스트레스를 받기 때문입니다.


    >


    "끝나지 않을까, 완성되지 않았는가 하나는, Masound안에 떠오른다"라고 하는 것으로, 러시아의 MASound 학과의 학생이었던 "부르마·자이가르닉"과, 그녀의 스승이자 사상가인 "쿠르트레빈"이 제시한 이론입니다.'자이가르닉'은 식당 종업원이 많은 주문을 동시에 받아도 그 스토리를 모두 기억하는데, 주문된 sound식에 대한 계산 후에는 어떤 주문을 했는지 기억하지 못하는 것에 착안해 이 연구를 시작한 것입니다. 1개 그룹은 1개를 끝내도록 설정하고, 또 1개 그룹은 1개를 끝내지 못하게 막는 점검한 결과, 업무 종료 후 1개의 도중에 방해를 받은 그룹이 자신의 간 업무에 대해서 더 잘 기억했다는 결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이루어지지 못한 1사랑을 안타깝게 기억하기도 ''자이 칼니쿠 효과''에 해당됩니다.자이가르닉 효과는 경제 용어로도 많이 쓰이고 있으며 다양한 티저 선전과 선전 게이이다.방송 등에 활용하기도 합니다만. 드라마는 중요한 장면에서 끝내는 경향이 있지만 이 역시 시청자가 완성되지 않은 드라마의 스토리를 완결시켜야 한다는 관념에 사로잡혀 시청률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


    나쁘지 않고 아이가 들어가는 것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육체와 외모가 젊은 sound를 고집한, 나쁘지 않고 거짓없이 결국 파멸에 이르는 이야기를 그린 오스카 와일드의 소설 두리안 그레이의 초상에서 유래한 용어입니다.이렇게 젊은 sound를 추구하다 결국 스스로를 파멸시키는 소설의 주인공 두리안은 이 증후군을 앓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을 닮았다고 해서 두리안 그레이 증후군이라고 이름 붙여졌습니다.


    >


    컴퓨터가 오작동할 때, 리셋 버튼을 누르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첫 번째가 현실에서도 가능하다고 착각하는 증상인데. 리셋 증후군(Reset)은 컴퓨터 실행 중 프로그램에 문재가 생겼을 때 스위치의 전기 신호로 시스템을 초기화시킨다는 의미의 리셋(Reset)과 증후군을 뜻하는 신드롬(Syndrome)의 합성어다.이 증후군에 속하는 사람은 조금 어려움이 있더라도 그것을 회피하고 다시 시작하려는 경향을 보입니다.이러한 증상은 사이버세계와 현실세계를 혼동해서 생기는 것이다---사, 지금까지 여러가지 증후군의 종류에 대해 조사했습니다. 재미있네요.ᄒᄒ가끔은 심리학에 대해 알아봅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