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갑상선에 좋은 음식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23. 20:45

    갑상선은 목의 전방에 위치하고 있으며, 나쁘지는 않은 비상의 내분비 기관입니다. 갑상선은 사람이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갑상선 호르몬을 만들어 저장하고 혈액 속에 분비되어 우리 몸의 대사를 조절합니다.갑상선 호르몬이 부족하여 지역의 추위에 약해지고, 땀도 나빠지지 않으며, 피부가 건조합니다. 또 쉽게 피로해지고 의욕이 없어 집중력까지 저하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손발이 자주 저리게 되고, 월경량이 항상 나쁘지 않은 증상이 나쁘지 않으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생활 속에서 갑상선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의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생활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면역력이 저하되면 갑상선 호르몬 분비에 문재가 생겨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면역력 향상 방법으로는 7시각 정도 규칙적 체육을 해서 스트레스를 최소화할 열망 직할 것입니다.


    >


    이렇게 갑상선에 좋은 음식의 양배추, 브로콜리, 홍삼 등을 쑤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특히 홍삼은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저하된 갑상선 기능을 개선하여 갑상선 저하증의 음식으로 효과적입니다.​ 홍삼의 효과는 기이, 국내외의 5천개 이상의 연구 논문을 통해서 과학적으로 입증된 슴니다. 이하에서 구체적인 연구 결과 중 몇 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


    1, 김승모 교수팀 점검 김승모 교수팀은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있는 점검용 마우스·하나부에 홍삼 추출물을 투여한 후 상태를 관찰했습니다. 점검 결과 홍삼을 투여한 그룹은 갑상선 호르몬의 분비량이 2개.04mg/ml로 본 인터넷 반면, 홍삼을 투여하지 않은 그룹은 하나 9.8mg/ml에 그쳤습니다. 홍삼이 갑상선 호르몬 농도를 높인 결과 갑상선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2. 이히에용 박사 팀 점검 ​ 홍삼이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이라는 사실은 강원 대학교 생명 과학부 이히에용 박사 팀의 동물 점검을 통해서 드러난 적이 있습니다. 연구진이 점검용 쥐로부터 분리된 면역 세포에 홍삼 농축액을 투여하면 면역 세포의 수가 예전보다 300%이상 오른 것입니다.


    >


    이 밖에도 홍삼이 갑상선에 좋은 음식임을 밝히는 연구 결과는 다양할 것이다. 홍삼 제품은 시판되고 있는 홍삼액, 농축액, 태블릿 등 다양한 유형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홍삼을 먹고 효능을 보려면 가공 타입보다 제조 방식에 주목해야 합니다. 제조방식에 따라 제품에 다소 떨어져 있던 진세노사이드(사포닌)의 흡수율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


    홍삼의 효능을 담당하는 진세노 사이드는 고분자 화합물로 저분자로 분해된 다소 소리로 인해 체내 흡수가 가능합니다. 이때 플라보테라오리스라는 장내 미생물의 대사과정을 반드시 거쳐야 합니다.그러면 신장 내의 미생물 보유량은 사람마다 각각으로, 진세노사이드 소화 흡수율의 개인차가 생긴다고 합니다. 이어'한정 음식 영양 과학회지'에 따르면 한정의 37.5Percent는 선천적으로 징세의 측면을 분해되는 장내 미생물이 없다고 합니다.


    >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한 끊임없는 연구 끝에 개발된 제품이 바로 효삼입니다. 효삼은 미생물 발효 공법을 적용한 홍삼을 말합니다. 홍삼을 미생물 발효시키면 진세노사이드 분자가 흡수 가능한 크기로 분해되어 체내 흡수가 원활해집니다.


    >


    경희 대학 약학 대학의 김동현 교수는 효삼이 1조 같은 제조 방식의 홍삼보다 진세노사이드 흡수율이 100배 이상 높은 것으로 드러나고 있어요.


    >


    요즘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갑상선에 좋은 매싯은 음식으로 효삼의 유행이 뜨겁습니다. 이 때문에 시장에는 관련 제품들이 우후죽순 출시되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발효 전문성을 갖춘 효삼 브랜드는 M사의 식품을 비롯해 일부에 불과합니다. "M사음식"은 효삼전문브랜드로 특허를 획득한 미생물발효공법으로 진세노사이드의 체내 흡수율을 극대화 하여 소비자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갑상선 질환은 신체적인 문제뿐만 아니라 감정적인 부분까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평소의 면역력 향상에도 적극적으로 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